Originally published at: CRM Biz
보험영업 성과 2배 만드는 방법이 궁금하신가요?
단시간에 영업 성과를 2배로 올리는 방법은 바로 레버리지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 글을 통해 레버리지를 활용해 단기간에 영업 성과를 올릴 수 있는 인사이트를 얻어가세요.
왜 레버리지를 활용해야 할까?
레버리지는 ‘지렛대`란 뜻으로 자기 계발서에 나오는 백만장자들은 대부분 이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다른 사람의 시간, 자원, 지식, 인맥 등을 이용해 훨씬 더 많은 돈을 벌고 있습니다.
타인의 시간, 자원, 지식, 인맥 등을 이용하는 레버리지는 모든 업무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보험영업에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저 역시 레버리지를 활용해 영업 성과를 높이고 있습니다.
지금 여러분의 영업에 한계가 느껴져 한 단계 도약을 고민하고 있다면 레버지리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세요. 여러분의 영업 성과를 2배 이상 올릴 수 있습니다.
보험영업 성과 2배 만드는 방법 – 3가지 레버리지 활용법
1. 타인의 지식을 레버리지 하라.
레버리지로 활용하기 가장 쉬운 방법이 타인의 지식을 빌려오는 것입니다. 쉽게 접하는 방법으로는 강의나 코칭이 이에 해당합니다.
새로운 분야에 대해 스스로 독학하거나 유튜브를 통해 학습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독학을 한다고 해서 문제에 대한 제대로 된 접근은 한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또 정확한 방법을 모른다면 시행착오를 겪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만큼 많은 시간이 소모됩니다.
그렇다면 타인의 지식을 레버리지하면 어떨까요?
타인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그 위에 본인의 경험을 얻어 본인만의 지식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물론 냉정하게 말씀드리면 강의를 듣고, 코칭을 받는다고 모든 문제가 해결되는 것은 아니지만 분명한 것은 빠르게 방향성을 잡을 수 있고 본인 것으로 체화하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타인의 지식을 레버리지 해서 시행착오의 시간을 줄이는 것이 영업하는 우리에게는 훨씬 더 이익이 되는 일입니다. 줄어든 시간만큼 고객 관리에 더 힘쓸 수 있으니깐요.
제 사례를 말씀드리겠습니다.저는 2019년 부터 블로그를 시작했습니다.
무작정 시작하는 것보다 블로그를 제대로 만들어 놓으면 나중에 다른 방향으로도 활용할 수 있겠다는 생각으로 '블로그 강의’를 먼저 들었습니다.
처음 시작했을 때는 '고객 관리’용도로 시작했지만, 지금은 상담 및 교육 시에도 블로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시작한 블로그는 3년째 유지하고 있습니다.지금은 블로그를 한 단계 끌어올리기 위해 타인의 노하우를 다시 레버리지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보험영업 성과를 2배로 올려줄 타인의 지식을 레버리지 하시길 바랍니다.
2. 아웃소싱으로 레버리지 하라.
귀찮은 일, 어려운 일은 아웃소싱을 통해 레버리지할 수 있습니다. 아웃소싱을 통해 여러분은 추가적인 시간을 만들 수 있고 그 시간에 더 가치 있는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아웃소싱’이라 정말 대단한 것들을 해야 하는 것 아니냐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저 같은 경우 변액보험 관리를 위해 아웃소싱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변액보험 관리 자체를 위탁하는 것은 아니고 펀드 변경을 위한 정보를 아웃소싱해서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문자 발송 서비스’도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를 통해 월초마다 고객에게 안부 문자가 자동으로 발송됩니다.
별것 아닌 것처럼 보이지만 제 업무 시간을 많이 단축하고 고객관리를 할 때도 도움이 됩니다.
3. 타인의 능력을 레버리지 하라.
보험영업에서 타인의 능력을 레버지리하는 방법으로는 ‘동반 활동’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동반 활동’은 선배가 후배의 미팅에 동반해 같이 상담하고 수수료를 나누는 것입니다.
상담 경험이 많지 않은 후배가 선배에게 동반을 요청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경력이 있는 경우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영업을 오래 하다 보면 이관고객을 받게 됩니다. 이관고객을 대상으로 영업한다면 잘 소화를 하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이관고객은 짐처럼 느껴질 것입니다.
또는 이관고객 중에는 여러 차례 미팅을 시도했지만, 미팅 약속이 잡히지 않거나 상담을 진행했지만 과정이나 결과에 성과가 없을 때도 있습니다. 본인과 고객의 궁합이 잘 맞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도 동반 활동을 통해 타인(동료)의 능력을 레버리지 할 수 있습니다. 내가 관리하기 부담스러운 이관고객을 동반 활동을 통해 새로운 기회를 만들 수 있습니다.
꼭 선배와 후배의 조합이 아니라 선배들끼리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But 레버리지를 활용하지 못하는 이유
레버리지를 통해 영업 성과를 높이거나 더 많은 부를 축적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지만 활용하지 못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 이유를 ‘레버리지(롭 무어 저)’ 책에서 5가지로 축약해서 말하고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많은 공감이 됩니다.
- 무지 : 자신이 무엇을 모르고 있는지 모른다. 멘토가 얼마나 큰 도움을 주는지 모른다.
- 비용 : 멘토를 고용하는 건 비싸다. 멘토가 그만한 보상을 준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 두려움 : ‘나는 잘 안될 거야’라고 생각한다.
- 시기심 : 다른 사람의 성공에 대해 의식적으로나 무의식적으로나 질투심을 느낀다.
- 기만 : 나는 타인의 도움 없이 혼자서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결론
레버리지를 활용한다고 모두가 성공하는 것은 아니지만 성공한 사람은 모두 레버리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레버리지를 꼭 활용하는 이유는 모두에게 동일하게 주어진 24시간을 훨씬 더 효과적으로 사용해 더 많은 성과를 내기 위해서입니다.
레버리지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한계를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욕만 앞서서 모든 것을 혼자서 처리하려고만 한다면 얼마 가지 않아 지쳐버립니다.
그렇기에 백만장자들은 레버리지를 자신만의 시스템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레버리지를 이용해 보험영업 성과를 2배로 늘리시길 바랍니다.
<참고 도서 보기>